진주방역환경개발

본문 바로가기
  • 대표전화 : 055-753-0104

EM SYSTEM
친환경 기업 EM진주방역

병해충정보

바퀴벌레

바퀴벌레 암컷 한 마리는 3개월 동안 800마리까지 번식이 가능하고 식중독균, 콜레라, 세균성 이질 등을 100여종의 병원균을 보유하여 아토피, 알레르기성 천식, 비염 등을 유발하여 실내에 서식하는 경우 각종 2차 피해가 발생하여 신속한 구제가 필요한 해충이다.

개미류

한 군체당 수천~수십만 마리가 존재하며 생활환경이 변화하면 군체가 이동한다. 또한 주변 환경이 안 좋아지면 즉시 이동하여 여러 곳에 새로운 군체를 형성하므로 살충제 등의 사용은 군체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한다. 개미는 계절별 생활사에 따라 식습관이 바뀌며 완벽한 사회생활로 군체를 형성한다. 개미는 음식물을 오염시키고 병원균을 매개하며 특히 천식이나 알러지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모기류

모기의 유충인 장구벌레는 물속에서 생활하며 성충이 되자마자 바로 교미를 한다. 주 활동 시간은 보통 초저녁과 이른 새벽이고 동물의 체취나 체온 등에 유인되어 수 km까지 이동한다. 암컷은 대부분 산란을 위해 흡혈을 하나 지하집모기는 흡혈 없이도 산란이 가능하고 다른 종들은 월동을 하나 지하집모기는 월동을 하지 않는다. 모기는 뇌염이나 말라리아 등의 전염병을 매개하며 흡혈로 인한 2차 오염(피부소양증 등)을 유발하기도 한다.

파리류

파리는 계속해서 음식물을 섭취하고 5분에 1회 이상 배설을 한다. 새로운 음식물을 먹게 되면 이전에 먹었던 반 소화된 음식물을 다시 토해낸다. 분산거리는 평균 500m 정도이며 120km/hr로 질주하는 차량에 붙어서도 이동이 가능하다. 유기물이 발효되는 지역에 주로 산란하고 다리, 몸 및 소화기 부분에 장티푸스, 파리티푸스 등 40여 종의 전염병원균을 보유하고 있다. 음식물을 오염시켜 식중독을 유발하기도 한다.

쥐는 한쌍만 있으면 1년 후에 1,250마리로 번식이 가능하다. 0.7cm의 좁은 틈만 있으면 내부로 침입할 수 있으며 1km까지 수영을 할 수 있다. 주로 배관이나 배선을 이용하여 이동하며, 개체수가 늘어날 경우 경쟁에 의해 서식처를 새로운 곳으로 옮긴다. 이빨이 계속 자라므로 뭐든 갉는 습성이 있고 잡식성이지만 새로운 음식에 대한 경계심이 강하다. 쥐는 분변으로 음식물을 오염시키고 식중독 등의 전염병을 유발하며 유행성 출혈열, 랩토스피아, 서교열 등의 병원체를 옮기고 전선을 갉아 전기 합선사고로 인한 화재를 유발하기도 한다.

다지류

지네나 그리마 등의 다지류는 질병을 매개하거나 사람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끼치기보다는 불쾌감, 불결감 또는 혐오감을 주는 불쾌곤충(Nuisance Insect)으로서, 주로 실내나 외곽의 습지나 진흙, 실내의 어둡고 습한 곳에서 서식한다.

딱정벌레류

생산물의 가공, 저장, 유통 중에 발생하여 식량에 피해를 입히는 저곡해충은 전세계적으로 약 200여종이 알려져 있고, 아직까지 국내에서 발견된 종은 비교적 많지 않으나 농산물의 수입과 유통의 발달로 점차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저곡해충은 곡식과 식품사이로 잠입, 이동이 용이하도록 몸이 작게 적응되어 있으며, 강한 턱을 지녀 포장용기에 구멍을 뚫고 침입하기도 한다.

명나방류 및 깔따구

생산물의 가공, 저장, 유통 중에 발생하여 식량에 피해를 입히는 해충으로곡식과 식품사이로 잠입, 이동이 용이하도록 몸이 작게 적응되어 있으며, 강한 턱을 지녀 포장용기에 구멍을 뚫고 침입하기도 한다

기타 특수 해충류

먼지다듬이, 쥐며느리, 빈대, 좀벌레, 세로무늬집먼지진드기, 참진드시, 진딧물, 집게벌레 등 미세해충

검정날개버섯파리

머리는 흑갈색이고 몸은 대체로 검은색을 띄는 작은 벌레이며, 식물뿌리 부근이나 낙엽 밑 등의 흙속에 알을 한번에 100개 이상 낳으며, 성충의 수명은 7일 ~10일정도 되는 정식 한국 학명도 정해지지 않은 외래종 벌레라고합니다.

검정날개 버섯파리는 습기를 머금은 따뜻한 땅에 알을 까서 번식하고 습도가 높고 비가 내리거나 흐린날에 일시적으로 많이 나타나며, 특히, 장마철(6~7월)에 비가 오다 안오다 하면서 땅속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어 경남 일원의 남부지방 전역에 확산되고 있습니다.

검정날개 버섯파리는 크기가 작아 방충망 사이나 문틈 등으로 실내로 들어오기 때문에 파리가 주로 앉거나 출입하는 장소인 방충망, 창문틀, 출입구 부근, 벽 등에 가정용에어졸 또는 기피제를 분사해 놓으면 조금은 예방하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사이트 정보

상호명 : 진주방역환경개발 대표 : 노 현 탁 사업자등록번호 : 613-17-47769 주소 : 경상남도 진주시 도동로 264번길 25(1층)
대표번호 : 055-753-0104 FAX : 055-752-7815 E-mail : tems0104@naver.com

Copyright © 진주방역환경개발. All rights reserved.